사실묘사

연예인 건물 배우 유인촌 재산 빌딩 본문

스타 연예인 재산

연예인 건물 배우 유인촌 재산 빌딩

펙트콜 2018. 8. 29. 20:15

안녕하세요.  "사실묘사"입니다.

 

이번에는 연예인 건물 시리즈로 배우 유인촌 재산 빌등 등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배우 유인촌은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하고 있는 연극 전용 극장 "유시어터" 빌딩을 1999년 신축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인촌은 언론 인터뷰를 통해 연극 전용 극장을 건축할 당시에 대한민국이 외환위기로 힘든 시기였다고 했습니다.

 

건물을 신축하던 건설사가 부도가 나기도 하는 등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곳 "유시어터" 건물은 토지 면적은 515.1㎡의 연면적 1396.3㎡의 규모로 건축 비용만 약 30억 원이 들었다고 합니다.

 

 

현재 건물의 시세는 약 120억 내외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배우 유인촌이 문화체육부장관 시절에 공직자 재산 공개로 이 빌딩이 알려지며 언론에서 크게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유인촌이 대표로 있는 유시어터 극단은 젊은 연극인들의 실험적이거나 독특한 공연을 많이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유인촌은 1951년 3월 20일 전북에서 태어났으며 1974년 MBC 공채 탤런트 6기로 배우로 데뷔했습니다.

 

 

 

1975년 MBC 연기 신인상과 백상 예술대상에서도 신인상을 수상하였으며 차세대 배우로 주목받았습니다.

 

이후 1987년에 KBS 연기대상과 1990년 KBS 방송 연기대상 등을 수상하며 대한민국 대표 배우로 성장했습니다.

 

2008년에는 연기 활동을 잠시 접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역임하기도 했으며 이후 다시 배우로 돌아와 연극과 프로그램 MC 등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극장 이름을 딴 유시어터 연극 페스티벌을 기획하는 등 문화계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